주요뉴스
거제중앙중, 건전한 졸업식 문화 만들기
거제중앙중, 건전한 졸업식 문화 만들기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2.19 0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복물려주기, 미래의 나에게 쓴 편지 타임캡슐 봉인식 등

 

거제중앙중학교(교장 곽권태)는 2월 12일 중앙관에서 많은 학부모와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졸업식을 거행했다.
이날 식에서 곽권태 교장은 회고사를 통해 꿈을 가지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사람, 남을 배려하고 더불어 사는 사람, 부모님께 효도하는 사람이 될 것을 졸업생들에게 당부하며 졸업과 새로운 출발에 대한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서 선후배 간의 정을 나누는 교복 물려주기 행사, 미래의 희망과 재회를 다짐하며 20년 후의 ‘나’에게 쓴 편지를 담은 타임캡슐 봉인식이 함께 진행되어 졸업의 깊은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번에는 학생들이 직접 준비한 축하 공연이 있었는데, 후배들이 흥겨운 댄스로 축제같이 즐거운 분위기를 만들었고, 선배들은 답가로 ‘거위의 꿈’을 열창하여 더 큰 꿈을 향해 도전하는 졸업생들의 가슴을 울리며 큰 감동을 주었다.
식이 끝난 후 졸업생들은 각자의 교실에서 담임선생님, 친구들과 마지막 작별 인사를 나누고 가족과 함께 귀가하여 따뜻하고 흐뭇한 졸업식의 모습을 보여 주었다.
 

한편 거제중앙중은 졸업 뒤풀이의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기 위해 예방차원의 졸업식 사전교육을 실시했고, 졸업식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학생들의 뜻을 모아 행사를 준비했으며, 식후에 경찰과 함께 선도활동을 펼치는 등 건전한 졸업식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