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사람의 돈 버는 시기도 알수있나?
사람의 돈 버는 시기도 알수있나?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8.18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마다 돈 버는 시기도 알 수 있나요?

 

물론 정확하게 알 수 있다. 각 사람마다 사주를 보면 대운(大運)이라는 운기가 작용을 하고 있다. 자연에서 봄, 여름, 가을, 겨울이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절기에 따라 순행하듯이 사람마다 대운의 흐름도 계절의 변화처럼 질서 있게 움직인다.

대운은 시간의 흐름 속에서 10년을 주기로 바뀌는 운명이다. 일부의 역술인들이 말하는 것처럼 누구는 들고 안 들고 하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10년마다 대운의 운세 흐름이 작용을 하고 있는 것이다.

사람마다 사주가 다르듯이 사주의 용신(用神)이 다르게 나타난다.(용신에 관한 설명은 간단히 할 수 없기에 생략한다) 그냥 자신의 운세를 도와주는 수호신과 같은 역할이라고만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각자의 사주에서 대운이 용신을 도우면 길(吉)한 기간이 되고. 대운이 사주의 용신에 해로우면 흉(凶)한 기간이 되는 것이다.

대운이 사주의 용신을 생(生)하고 있는데 올해 갑오(甲午)년의 세운까지 용신을 생(生)하고 있으면 그야 말로 복이 굴러 들어오는 모습으로 운이 확 열리게 된다.

반대로 대운과 용신이 다투고 있는데 올해 갑오(甲午)년의 세운까지 용신과 다투고 있으면 반드시 손해를 보니 조심해야 한다.

쉽게 쓰려고 노력 했지만 읽으시는 분들은 이해하기가 쉽지 않으리라 생각 되어서 아주 쉬운 예를 들어서 설명할까 한다.

만약에 어느 상인이 “포도” 장사를 하려고 하는데 겨울에 포도 장사를 하려면 포도가 없는 시기라 열심히 노력해도 없는 포도를 구하기가 힘들어서 손해를 볼 수밖에 없다.

하지만 포도가 주렁주렁 달린 여름철에 포도 장사를 한다면, 때가 맞아서 수월하게 돈을 벌수가 있다. 이와 같이 각자의 사주에서 대운이 뿌리를 얻어서 운기가 좋은 때에 투자를 하고 사업이나, 장사를 해야 많은 돈을 벌수가 있다.

사람에게는 “때”가 있다. 돈을 버는 시기의 때도 있는 것이다.

중국 제나라의 재상으로 봉해진 강상(姜尙)으로 불리던. 강태공도 위수 강가에서 곧은 바늘로 낚시를 하며 때를 기다린 인물임을 우리는 익히 알고 있는 것처럼, 사람마다 돈을 벌 때와 권력을 잡을 때가 있는 것이다.

한 예로, 사주에서 용신이 물(水)인 사람이 대운의 뿌리를 얻었다면, 그 시기에 물과 관련된 일을 한다면 대박이 나서 많은 돈을 벌수가 있지만, 반대로 사주를 알지 못하고 불(火)이나 흙(土)과 관련된 일을 한다면 반드시 손해를 보게 되는 것이다.

주의 할 것은 용신을 얻고 대운이 들었다고 다 돈을 버는 것은 아니다. 10년 주기로 흐르는 대운이 절반을 얻었든지 나쁘게 들었다면 함부로 일을 벌려서는 안 된다. 반드시 운기가 좋은 시기에 투자를 하거나 사업을 해야 됨을 명심하길 바란다.

 

백송(작명)철학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