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시민신문고 상담센터』 개소
『시민신문고 상담센터』 개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7.28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로사항에 대한 면담을 요청하는 시민들을 만나 함께 고민하는 자리를 만드는 시책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민선 6기 제8대 거제시장 공약사업 중 하나인 '시민신문고 개설’의 이행을 위해  28일(월) 시청 본관 2층 구 상설감사장 자리에 ‘시민신문고 상담센터’를 설치하고 개소식을 가졌다.
  「시민신문고 상담센터」는 시장 면담을 요구하는 고충민원의 접수 및 상담, 민원실무심의, 관련자 업무 협의 등 민원 해결을 위한 공간이다. 

 거제시에서 추진하게 될 ‘시민 신문고’ 제도는 시민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시장이 직접 듣기 위해 「시민신문고의 날」을 매월 2, 4주 수요일(오후 3시)에 운영하며, 애로사항에 대한 면담을 요청하는 시민들을 만나 함께 고민하는 자리를 만드는 시책으로 시민의 아픔과 애로사항에 대한 행정의 적극적 대응과 해결 노력, 시민과 시장이 만나는 참여와 소통의 장 마련을 통한 열린 시정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민신문고 대상 민원으로는 다수인고질복합집단 성격의 고충(건의,진정) 민원 중 시장 면담을 요구하는 민원이 되겠으며, 제외 대상으로는 정책 제안, 예산 건의성 주민숙원사업, 공공성이 떨어지는 지극히 사적인 사안, 소송이 진행 중이거나 완료된 사안, 동일 사안으로 재면담 신청 건, 시장 면담 전 해결된 건 등이다.

 시민신문고 신청은 거제시 홈페이지 「시민 신문고」 코너(8월중 오픈),  시민신문고TF(감사법무담당관 내, 639-3185), 열린시장실, 직소민원실, 비서실(시장)로 하면 된다.

  한편 첫 「시민신문고의 날」은 8월중 인터넷 「시민신문고」 개설을 완료하고 그 동안 방문, 인터넷을 통해 접수된 민원 중 면담 대상을 선정해 9월 둘째 주 수요일 개최하게 된다.

권민호 시장은 "시민과 함께하며 공감하는 시정 구현을 위해 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