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청소년자원봉사체험교육 참여도 하고 기사도 썼어요”
“청소년자원봉사체험교육 참여도 하고 기사도 썼어요”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2.15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거제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기자 봉사단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오정림)에서 지난 1월 15일부터 28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는 청소년자원체험교육에 참여하였다.
이번 청소년자원봉사체험교육은 거제시의 중․고등학생이 단순히 봉사활동 시간만을 채우기 위해 자원봉사를 하여 자원봉사 본래의 취지를 상실한 청소년들에게 거제시자원봉사센터에서 자원봉사의 다양성과 본래 의미를 가르쳐 주기 위해 청소년들의 방학을 이용하여 ‘청소년자원봉사체험교육’을 열게 되었다.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교육은 15일의 EM환경 흙공 만들기 체험을 시작으로 무료급식 봉사체험, 장애인 직무훈련 체험(볼펜만들기), 소방 안전교육 및 심폐소생술체험, 학교폭력 예방교육, 마음과 마을을 나누는 대화 배우기 6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는데 다양한 자원봉사 체험을 할 수 있게 진행되었다.
이번 청소년자원봉사체험교육 중 4개의 프로그램에 참여한 신우철(거제중앙고 2)은 “방학 중에 이런 봉사활동이 있다면 청소년들은 반드시 와야 한다. 집에서 컴퓨터나 TV볼 시간이 있다면 밖으로 나와 이런 자원봉사 체험교육을 하며 여러 가지 경험을 쌓아야 한다.”라고 말했다.
청소년자원봉사체험교육을 진행하신 윤미숙 교육코디네이터(거제시자원봉사센터)는 “10회 동안 265명의 친구들이 참석을 하였는데 이번 체험교육을 계기로 많은 청소년들이 봉사활동이 단순히 시간 채우기용으로만 생각하지 말고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자원봉사를 해줬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거제시청소년기자봉사단 2기 김진우

▲ 청소년기자봉사단 봉사체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