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2014년 세탁업 경영자 정기 위생교육
2014년 세탁업 경영자 정기 위생교육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7.03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적인 업소관리로 건전영업 정착에 앞장선다!

 (사)한국세탁업중앙회 경남도지회(지회장 손소식)는 지난 02일(수)  시민문화회관 소강당에서 세탁업 경영자(통영․거제․고성)17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청결․제값받기 실천과 공중위생법령 준수 등에 관한 정기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김나연 공중위생담당의 공중위생관리법규 해설에 이어서 손소식세탁업 경남도지회장의 “세탁업 현안 및 국내 세탁업현황” 이라는 주제로 소양교육을 실시했고, 중앙회기술위원(성영환)의 기술교육 중 황갈변 의류의 원인과 세탁방법, 와이샤츠 세탁, 한복 세탁, 아웃도어 및 운동화 세탁, 사고(복원)사례모음 등 3시간동안 진행됐다.

 이날 공중위생영업자 세탁업 경영주에 대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신기술 정보제공과 회원 상호간 친선 도모의 장이 되어 공중위생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이날 참석한 김동진 통영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경기침체 따른 어려운 경제적 여건과 의류문화의 변화, 세탁세제용품의 가격인상 및 세탁요금의  제자리걸음 등 무척 힘든 상황을 겪고 있지만 세탁인 여러분들의 정성어린 손길이 지역사회를 깨끗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지름길임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세탁업은 어느 직업보다 고급기술이 요구되고 있기에 기술교육을 통한 신기술습득 및 개발로 경쟁력 제고와 자율적인 업소관리로 건전영업 정착에 앞장서 주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