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내 몸은 스스로 지켜요!
내 몸은 스스로 지켜요!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8.04.17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모님과 함께하는 안전교육 -

 

거제 장평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이상석)은 12일 유치원 원아들과 학부모들이 함께하는 안전교육 시간을 가졌다.

안전교육은 교육부 안전교육 7대 표준안에 준하여 ‘도와줘요 안전대장’, ‘유괴범은 과연 누구?’, ‘비의 요정과 안전 실험실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실시되었다.

‘도와줘요 안전대장’에서는 유아들이 실시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고, ‘유괴범은 과연 누구?’에서는 유괴범들이 남기고 간 흔적을 보며 탐정이 되어 유괴범을 추리하는 게임 활동을 진행하였다. 마지막으로 ‘비의 요정과 안전 실험실’에서는 캐릭터 우산과 투명 우산을 이용하여 비 오는 날의 시야확보에 관한 실험을 하고 안전 우산을 만들어 보는 미술활동으로 전개하였다.

이러한 안전교육을 통해 학부모님들께는 유아기 안전습관 형성의 중요성에 대한 충분한 안내가 되었고 원아들에게는 친숙하고 발달수준에 적절한 방법으로 안전습관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체험을 마친 후 학부모님은 “아이들의 안전습관을 형성하는데 큰 도움이 된 것 같다. 가정에서도 지속적으로 아이들에게 안전교육을 지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준비해주신 원장, 원감 선생님 포함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