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청소년수련관, 여성부 공모사업 당선
청소년수련관, 여성부 공모사업 당선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8.04.0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이 지난 27일 여성가족부활동 공모사업 참여부분에 ‘GEOJE 올(ALL) 거제’가 당선되어 4월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여성가족부 공모사업은 매년 우수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보급하는 목적으로 전국적으로 3개의 부분으로 나뉘어 모집하며 그 중 참여부분은 청소년들이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발굴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에 당선된 GEOJE 올(ALL) 거제 프로그램은 미술에 재능 있는 거제지역의 청소년들이 거제의 숨겨진 아름다운 풍경과 관광지 등을 찾아 웹툰으로 제작하는 활동과 대표 캐릭터인 몽돌이 몽순이를 청소년의 감성으로 제작하여 인터넷을 통해 보급하는 활동, 마지막으로 몽돌이 몽순이와 지역 풍경을 통해 벽화를 그리는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거제의 청소년들이 자신이 태어나고 자란 거제의 아름다운 모습들을 직접 그리고 만들어 대한민국 곳곳에 홍보하는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지역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고 지역을 위해 청소년 재능을 활용한다는 점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운영을 담당하는 황남해 청소년지도사는 “지역 경기가 어려운 이때에 아름다운 거제를 홍보하는데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 이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되었다.”며 “때마침 거제시에서도 새로운 몽돌이 몽순이가 나온 만큼 올 한해 청소년들과 함께 많은 분들이 올수 있는 거제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