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진목초, 꿈을 잡(JOB)아라!
진목초, 꿈을 잡(JOB)아라!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8.03.2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목초등학교(교장 황은숙)는 3월 27일(화), 본교 체육관에서 꿈을 찾는 동아리 조직을 위한 학생 홍보 활동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과 흥미에 따라 동아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6학년 선배들이 4~5학년 후배들을 위해 여러 동아리 활동의 홍보 자료를 직접 만들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목초등학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을 고려하고 학생의 발달 단계에 맞는 진로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여 다양한 직업 세계와 정보화 사회에 걸맞은 생애 설계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다양한 인문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는 동아리를 조직, 운영하고 있다. 학생자치가 가능한 4~6학년 학생들의 경우 일반적으로 교사가 조직하여 운영하는 것이 아닌 학생들이 원하는 동아리를 직접 선정하고 홍보, 조직하여 학생들 스스로가 만들어가는 동아리로 매월 4시간(2주 1회, 2시간)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에 활동한다.
동아리 홍보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했던 6학년 학생은 홍보자료를 만들면서 여러 가지 어려움들이 많이 있었지만 관심을 가져주는 후배들이 있어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진목초등학교는 앞으로 흥미, 취미, 적성이 비슷한 학생들로 구성된 동아리에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자신의 잠재능력을 계발·신장시키고 자신의 꿈을 키워 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