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진목초, 진목하나되기 네 꿈(DREAM)을 잡(Job)아라!
진목초, 진목하나되기 네 꿈(DREAM)을 잡(Job)아라!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6.27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 진목초등학교(교장 황은숙)는 지난 6월 23일 제5회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진목 하나되기‘네 꿈(DREAM)을 잡(Job)아라’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진로체험의 날’이란 주제로 전교생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유관기관 및 학부모의 교육기부를 통한 36개의 직업 체험 코너가 운영되었다.

이 행사는 학년군별로 12개의 체험활동(직업체험)을 실시하여 단계화된 진로교육이 운영되었다. 모든 학생들은 12개의 프로그램 중 자신이 원하는 6개의 프로그램 부스를 사전에 선택하였고, 자신의 흥미·적성에 맞는 체험을 스스로 할 수 있어 더욱 즐겁게 참여하였으며, 이러한 교육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진목초등학교는 학생들을 위해 학생 스스로 진로를 인식하고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교육과정 속에서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이 친구들과 함께 직업체험활동, 음악회, 진목 하나되기 축제 등을 경험하며 스스로 자기 자신에 대해 정확히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또한 진로레터 및 다양한 학부모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의 자녀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데 힘쓰고 있다.

이번 진로체험활동에 참가한 배유빈 학생은 “매일 매일 진로체험의 날을 했으면 좋겠어요. 너무 너무 재미있어요.”라고 하였고, 학부모 도우미로 참여한 김민재 학생의 학부모(노혜숙)는 “해마다 열리는 진목초등학교의 ‘진로체험의 날’덕분에 아이들이 꿈에 대해 생각해보고 즐겁게 경험해 볼 수 있어 정말 기쁘고, 이런 행사를 매년 열어주시는 교장선생님 이하 모든 교직원 여러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