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름철 물놀이 사고, 이제 그만!!
여름철 물놀이 사고, 이제 그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3.31 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해양경비안전서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물놀이 안전교실 희망(초등)학교 모집을 통해 「2017년 찾아가는 연안(물놀이) 안전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물놀이 안전 교실은 4월 1일부터 7월 31까지 4개월 間 관내 32개 초등학교 3,60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여름철 물놀이 안전의식 고취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통영해경에서 직접 학교를 방문해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법, 위급상황 대응요령 및 심폐소생술(CPR) 시연 등의 순서로 진행되며, 특히 응급구조사 자격을 가진 경찰관의 지도아래 교육용 인체모형(애니)을 이용해 학생들이 직접 심폐소생술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통영해경 관계자는 “최근 물놀이 안전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은 학생이 응급상황에 처한 사람을 살린 기사가 자주 보도되고 있다.”며, “자라나는 어린 학생들이 이번 안전교육을 통해 자기 자신을 위험에서 지키고 나아가 위험에 처한 사람을 구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2017년 찾아가는 물놀이 안전 교실」은 3월 30일 통영 광도초등학교를 시작으로 4월부터 통영해경서 관내 5개 시∙군에 포함된 초등학교 32개소를 대상으로 본격 운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