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옥포복지관, 아리솔 국악단 공연 성료
옥포복지관, 아리솔 국악단 공연 성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3.31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옥포종합사회복지관에는 2014년 3월 27일 (목) 거제 남부면에 소재한 해금강테마박물관과 함께 지역노인 400명을 초청하여“아리솔 국악단 국악한마당”을 진행하였다.
이 공연은 대구에 소재한 “아리솔 국악예술봉사단”과 국악창법을 바탕으로 다양한 음악에 도전하는 Crossover Singer 권미희씨가 함께한 공연으로 약 90분가량 진행이 되었다.
우리춤, 남도민요, 피리연주, 한량무, 판소리, 날뫼북춤, 국악가요, 각설이 창극의 순서로 진행이 되었으며, 권미희씨의 국악가요는 3번의 앵콜을 받아 노인분들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공연단이 노인분들에게 음악선물을 제공하는 동안, 거제여성팔각회에서는 잔치국수를, 대우조선 자원봉사단에서는 세탁비누를 롯데제과에서는 스넥과 음료를 선물로 증정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우미자 어르신은 “거제도에서는 보기 힘든 국악공연팀들이 대구에서 거제도까지 내려와 노인들을 위해 봉사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고, 권미희양이 여자의 일생을 부를때는 그동안의 살아온 세월이 생각나 눈물을 많이 흘렸다.”고 소감을 전했다.
옥포복지관은 5월에도 아동들을 위한 공연을 준비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주민들을 위한 무료콘서트 및 전시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거제시민의 문화복지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