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2016년 하수도분야 국비 206억원 확보
거제시, 2016년 하수도분야 국비 206억원 확보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5.12.14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등면 공공하수처리시설 등 계속사업 포함

2016년 정부예산안이 지난 주 확정된 가운데, 거제시는 환경기초시설 하수도분야 국비 예산으로 206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거제시에 따르면 신규 사업으로 한려해상국립공원 주변 관광객이 집중되는 해금강마을 공공하수처리시설에 5억 원, 망치·망양마을 공공하수처리시설에 3억 원, 국내 최대 굴 양식장 주변 수질 개선을 위해 거제면 3단계 하수관거 정비 사업에 5억 원이 반영되어 블루벨트(blue belt) 청정 수역 수질 개선에 큰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으로 추진해오던 사등면 공공하수처리시설 외 5개 사업에 대하여도 잔여 사업비를 모두 확보함에 따라 조기 사업 마무리에 청신호가 되고 있다. 

이번 사업비 국비확보에는 권민호 시장을 비롯한 해당 부서 공무원과 김한표 국회의원이 협력해 중앙부처를 방문해 설득하는 등 그간 노력의 결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거제시 관계공무원은 “2017년 예산 신청이 2016년 3월 말까지인 점을 고려, 보다 나은 성과를 시민에게 안겨 주기 위해 2월 말부터 정부시책에 적극적인 대응 전략을 수립하는 등 국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굳은 의지를 표명했다.

거제시장은 “지자체별로 치열한 경쟁에서 국비 확보 활동에 부시장을 선두로 한 해당부서 직원 모두가 전략적으로 대응한 결과 좋은 성과를 얻게 됐다”며 “환경기초시설뿐만 아니라 지역 현안 사업 추진에도 차질이 없도록 앞으로도 유기적인 체계를 구축하여 조기에 국비 확보 활동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