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공공형어린이집, 취약계층 아동에게 따뜻한 나눔
거제시 공공형어린이집, 취약계층 아동에게 따뜻한 나눔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10.0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공공형 어린이집 연합회(회장 김연숙)는 지난 29일 취약계층 아동을 돕기 위한 성금 80만 원을 거제시 드림스타트에 전달했다.

성금은 9개소의 공공형 어린이집이 “ 공공형 푸른 콩깍지 나눔 축제”를 통해 재원 아동들과 함께 시장놀이 및 아나바다 장터에서 판매한 수익금으로 마련했다고 한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드림스타트가 지원하는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김연숙 회장은 “원아들의 따뜻한 마음이 또래의 친구들에게 전달될 수 있기를 바라며, 나눔에 대해 배우고 실천하며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을 지닌 따뜻한 아이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형운 행복생활국장은 “출산율 저하와 인구 감소로 인해 어린이집 운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원장님들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사랑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어린이집은 민간 ‧ 가정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우수한 어린이집을 선정하여, 양질의 보육을 영유아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우수 보육시설로 거제시에는 2013년 최초 선정 이래 사과나무, 하늘, 자성, 진목, 뿡뿡이, 힐스, 해온, 리틀하버드, 새봄어린이집 등 9개소가 어린이집으로 지정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