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보건소, 찾아가는 치과병원 인기
보건소, 찾아가는 치과병원 인기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5.03.11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보건소(소장 정기만)는 의료기관 접근성이 낮은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치과이동진료차량을 이용해 찾아가는 구강보건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보건소는 지난해 치과의료이용 소외계층인 장애복지시설, 농어촌 경로당 및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주2~3회 찾아가는 구강진료로 마을 어르신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도 2월부터 낮은 울타리 등 장애복지시설 이동치과진료를 시작으로 이동성이 제한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치과질환 조기치료에 중점을 두고 구강질환 예방에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치과이동진료차량은 치과진료장비가 갖춰진 움직이는 치과병원으로 공중보건의사와 치과위생사 등 3명의 진료팀으로 구성, 연중 매주 2회 주기적으로 순회하며 연 5,000명을 목표로 지역 내 농어촌 초등학교와 마을회관, 경로당, 사회복지시설 등을 방문하여 충치치료, 치주염치료, 불소도포, 틀니수리, 구강교육 및 구강위생용품 등을 제공하여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좋은 방안이 되고 있다.

김창민 건강증진과장은 “치과이동진료차량을 이용한 취약계층에 대한 찾아가는 구강보건서비스를 확대해 구강병 예방은 물론 구강질환 조기치료에 이르기까지 지역주민 구강건강증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55.639-623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