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지속협 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열어
거제지속협 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열어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04.2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2년 유엔환경개발회의에서 국제협약으로 지방의제21을 실천하는 것을 기본이념으로 만들어진 거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위원장 이행규)는 지난 4월 15일~16일 위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한화거제벨버디어리조트에서 진행하였으며 경남지속가능발전협의회 박찬 사무처장의 ‘지방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한 지속가능 발전협의회의 역할과 활동방향’의 강의와 분과위원회별 간담회가 있었다. 거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환경분과, 정책분과, 경제분과, 사회통합분과 4개의 분과로 구성되어 위원들이 분과별로 활동을 하고 있다.

워크숍은 리조트에서의 실내 프로그램에 이어 둘째 날은 거제시에서 관광자원으로 적극 활용하기 위해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는 대통령 별장이 있는 저도 탐방으로 마무리하였다.

거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이행규 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지속가능발전법의 내용과 지속가능발전의 이념을 실현하기 위한 17개 목표를 이해하고 우리 협의회에서 거제시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정책을 만들어 내는데 위원 모두 적극 노력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지속가능발젼협의회는 지난 2000년 거제시늘푸른거제21시민위원회로 출범하여 2017년 거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로 조례를 개정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다.

자원재활용 사업으로 에코자전거센터, 시민벼룩시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 시민과 함께하는 자전거대행진, 착한거리축제, 생태계 모니터링 등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