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상의, 2022년 정기의원총회 개최
거제상의, 2022년 정기의원총회 개최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02.23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상공회의소(회장 김환중)는 지난 22일 오전 11시 상공회의소 2층 임원회의실에서 코로나19 변종‘오미크론’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추세라 감염 예방과 조기종식을 위해 모임을 자제해야 하는 제반 여건 등을 감안하여 임원단(회장단, 감사)만 직접 참석하고 그 외 상임의원, 특별의원, 의원님들로 부터는 서면결의를 받아 2022년 정기의원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전차회의결과 보고, 주요업무 추진사항, 향후 주요업무계획, 조경희 감사의 감사결과보고에 이어 2021년 일반회계, 검정사업특별회계 사업 및 예산결산(안), 잉여금 처분(안), 제규정 일부 개정(안)을 심의 의결했다.

이날 김환중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세계경기가 조금씩 회복을 보이며 국가간 물동량이 증가하고 유가상승에 힘입어 지역 중추산업인 조선업이 긴 침체의 늪에서 빠져나와 활력을 되찾고 있는 것 같다. 지난해에도 양대 조선에서 신규 수주를 많이 받았고 올해에도 년초부터 수주 소식으로 조선업에 종사하는 분들 뿐만 아니라 우리 시민들도 기뻐하고 있다. 올 하반기부터 일감이 늘어나 많은 인력이 필요한데 인력 수급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 대표님들이 고뇌하고 있음을 잘 알고 있고, 그 심정 십분 이해하며 하루속히 원활한 인력수급의 좋은 방안이 나올 수 있게 우리 모두 머리를 맞대고 노력하자고 했다. 제반 여건들이 우리 지역경제에 미칠 수 있는 많은 변수가 예상되지만 이에 잘 대처하면서 상공회의소 본연의 업무인 회원사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우리지역에서 시행되는 각종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하여 회원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펼침은 물론 지역사회의 어려운 계층을 위해 장학사업을 비롯한 생필품 지원 사업 등을 펼쳐 우리시가 추구하는 24만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도 상의 위상에 걸맞은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