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민간분야에서 백신접종자 인센티브 준다
거제시 민간분야에서 백신접종자 인센티브 준다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6.22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지자체에서 코로나 19 예방접종 인센티브를 앞다퉈 내놓고 있는 가운데 거제시 관내 업체들이 민간부분으로는 전국 최대규모의 인센티브를 제공한다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거제시(시장 변광용)가 예방접종 참여율을 제고하기 위해 각종 공공시설 입장료 할인 및 면·동 기념행사 예산 인센티브를 제공한다고 밝힌 데 이어, 이번엔 거제시 관내 업체들이 다양한 백신접종 인센티브를 제공한다고 화답했다.

특히 여름 휴가철을 맞아 시행되는 이번 민간부분의 인센티브 제공은 지역경기 회복과 일상복귀를 위한 의지를 엿볼 수 있으며, 코로나 19 백신을 단 한 번이라도 맞은 거제시민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다.

소노캄거제는 올 7월부터 연말까지 백신접종자와 동반 1인에 대해 석식 뷔페 30% 할인권(주말 10%)과 워터파크 50% 할인권을 제공한다고 밝혔으며,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는 올 9월부터 10월 말까지 접종자에 한해 수영장과 뽀로로 키즈카페를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거나, 접종자와 동반 2인에 대해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어 양대 조선소에서 관리하는 대표호텔인 삼섬호텔과 애드미럴호텔도 인센티브 혜택을 제공한다. 혜택기간은 올 7월부터 연말까지이며, 삼성호텔은 객실을 할인된 요금인 95,000원(주말 130,000원)에 제공하고 식당은 20% 할인하며, 애드미럴호텔은 대우임직원 특가인 65,000원(스탠다드룸, 조식포함)에 제공한다.

금융 업계도 지원에 나섰다. 농협중앙회 거제지부와 BNK 경남은행 거제지점은 7월 이후 1차 이상 백신을 접종한 시민을 대상으로 총 1,000만 원 상당의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응모방법은 백신접종 예진표를 작성할 때 접종 의료기관에 비치된 경품 응모권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10월 중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이번 백신접종 인센티브 제공은 거제시의 대표 관광업인 유람선 업계까지 이어졌다. 올 7월부터 연말까지 저도·장사도·외도·해금강 등 13개 선사가 유람선 승선권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거제시소상공인연합회에서는 각 영업장에 맞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으며, 자원봉사자 가맹점으로 등록된 많은 업체에서 접종 독려 분위기에 동참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거제시 관계자는 “상반기 코로나 19 백신접종이 목표치를 초과 달성한 가운데 이번 민간부분에서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만큼 거제시민이 적극적으로 코로나 19 예방접종에 참여해 달라”고 말하며 “다 함께 힘을 모아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