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해양레포츠센터, 수상인명구조요원 양성교육 실시
거제해양레포츠센터, 수상인명구조요원 양성교육 실시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6.03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거제해양레포츠센터에서 2021년 수상인명구조요원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수상인명구조요원 양성교육 기간은 지난달 21~23일, 28~30일 총 6일간에 걸쳐 거제시민 3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수료자에 대하여 평가 후 자격증이 부여된다.

거제시 해양항만과가 주최하고, (사)한국해양구조협회에서 주관한 이번 교육은 심폐소생술, 기본 수영법, 종합구조술 등 수상인명구조요원이 갖춰야 할 기본자세 및 기술 위주로 교육했다.

권 사장은 “이번 수상인명구조요원 양성 교육 과정을 통해 거제해양레포츠센터가 해양 안전교육센터로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해양레포츠 관련된 단체가 쉽게 다가올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를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사)한국해양구조협회 김주태 책임강사는 “거제의 바다와 거제해양레포츠센터의 환경은 전국에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최고의 환경이고, 인명구조 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거제해양레포츠센터에서 할 계획”이라고 했다.

교육 참가자 채봉식 씨는 “이번 수상인명구조요원 양성 교육 과정을 통해서 바다의 안전과 인명구조요원으로써의 자질 함양으로, 바다의 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