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청년정책 공모사업 오리엔테이션
거제시, 청년정책 공모사업 오리엔테이션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5.17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12~13일 양일에 걸쳐, 청년친화도시조성사업의 일환인 「청년동아리 지원사업」, 「민간청년활동공간 운영」 「청년,거제에서 한 달 살아보기 운영」에 선정된 참여단체 및 공간의 대표자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청년동아리 지원사업’은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다양한 동아리를 발굴 지원하여 청년 커뮤니티를 활성화시키는 사업이며, ‘민간청년활동공간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청년이 운영하는 민간공간을 활용하여 취미활동, 원데이클래스 등 다양한 청년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또한 ‘청년, 거제에서 한 달 살아보기’는 청년들에게 쉼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 유입 및 지역 정착에 도움을 주고자 시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보조사업 안내 및 회계교육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교부되는 보조금을 알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집행에서 정산까지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여 이해를 돕고자 하였다.

한편, ‘청년동아리’25개 팀과 ‘민간청년활동공간’10개소는 현재 활동 중에 있으며, ‘한 달 살아보기’ 운영단체는 홍보 실시 후 오는 6월부터 참여 청년을 모집할 예정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며, 거제시가 청년들의 행복한 삶의 터전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청년들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는 정책들을 함께 고민하고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