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가정의 달’맞이 가족 프로그램 진행
가정의 달’맞이 가족 프로그램 진행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4.19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성미)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거제관내 맞벌이가족과 다문화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일반가정 대상 맞벌이 가정 프로그램으로는 맞벌이 15가정이 참여, 워킹맘 힐링 프로그램(폼롤러 필라테스, 마크라메 공예)과 아빠 놀이터(블록 만들기, 빅배트민턴)를 진행하고 있으며 활동 재료는 본 센터에서 제공하고 맞벌이 부부가 중심이 되어 가정 내에서 다양한 활동을 스스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온 가족이 함께하는 체험활동으로는 지역 내 체험교육농장(사등면)에서 유기농 쌀피자 만들기, 파프리카 물김치 만들기도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 확산 예방을 위하여 가족별로 시간대를 달리하여 4~5월 동안 진행하고 있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와 함께 다문화가족을 위한 가정의 달 맞이 “꽃보다 가족” 비대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초기결혼이민자 및 신규입국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가족 가훈 액자 만들기, 어버이날 감사 비누만들기, 감사 카드 쓰기 체험을 통해 한국의 어버이날 의미를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화전 만들기 체험을 통해 한국의 전통음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기간은 4월 23일까지이며, 전화 접수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거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가족교육, 가족문화프로그램, 가족상담 등 다양한 가족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안내와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www.https://geoje.familynet.or.kr)

문의 전화) 682-495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