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거제소방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거제소방서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2.25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거제소방서의 아침 체조



거제소방서 앞마당매일 아침 소방관들의 힘찬 구호가 메아리 치고 있다.


거제소방서는 하루를 시작하는 첫 일과로 체력단련과 함께 시민과 대원각자의 안전을 다짐한다.


“보호장구 착용, 안전운행 준수, 멈추고, 생각하고, 행동하자 거제소방서 파이팅”


시민들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고 보호하며 직원들의 안전사고 방지에 대한 잠재적인 의식을 심어주어 화재 구조 구급현장에서 완벽하게 대응하기 위한 정신자세를 만들기 위함이다.
현대사회에서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들은 점점 다양하고 대규모화된 모습으로 나타나고 있다.
우리소방은 이에 대응하기 위해서 진취적이고 능동적인 사고와 다양한 기술을 습득한 전문인으로써 시민의 안전지킴에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첫째 안전사고 방지

 

안전사고 방지는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국가와 사회의 백년대계의 근간이기에 그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소방활동은 항상 위험성이 잠재하고 있으므로 경계심을 가지면서 냉정함 과 침착성을 잃지 않은 상태에서 적극적인 행동을 해야 한다.
과거 우리 소방은 자기 안전관리 의식 결여와 무리한 행동이 직접적인 원인으로 이어져 사고가 발생한 사례가 많았다.
지금 거제소방서는 대원 상호간에 토의식 대화로 위험요인을 도출하고, 위험예지훈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안전관리 기본원칙을 현장활동에 적용하고 있다.

 

둘째 소방관의 체력강화

 

소방활동은 항상 위험성이 잠재하고 있다. 항상 경계심을 가지면서 언제 어떠한 상황과 맞닥뜨릴 줄 모른다는 위기의식 속에 있어야 하는 소방관의 체력은 기본중의 기본이다.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관의 몸은 다쳐서도 안되고, 아파서도 안 된다는 것을 깊이 되새기면서 강인한 체력과 기력연마에 노력을 하고 있다.

 

셋째 현장에 강한 소방관

 

다양한 재난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현장 맞춤형 소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인화성 화학물, 가연성, 폭발성 가스등 각종 위험상황에 대처하는 교육훈련을 숙달하고 있으며, 다양한 환경에서 발생 할 수 있는 화재와 인명사고에 대처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코자 강도 높은 소방훈련을 반복하여 실시하고 있다.
거제소방서 직원들은 매일아침 안전구호 제창과 체력단련을 실시하며 국민의 든든한 안전지킴이의 역할에 충실 할 것을 다짐한다.
/거제소방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