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고현초, 전교어린이회 임원 선거 실시
고현초, 전교어린이회 임원 선거 실시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2.19 0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고현초등학교(교장 신원태)는 지난 2월 11일 2014학년도 전교어린이회 임원 선거를 실시했다. 이는 변화된 환경과 각종 계획수립으로 바쁜 3월의 원활한 교육과정 운영과 전교 자치위원회의 실질적인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거제고현초는 이례적인 자치위원 선거에 대해 3월 임원활동의 즉시 개시 및 후보자 특성 파악에 용이함을 들어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이른 선거의 교육적 효과를 충분히 안내하며 공정하고 민주적인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했다.
이번 선거는 겨울방학 개학과 함께 선거공고 및 선거관리 위원구성을 시작으로 후보자 등록, 기호 추첨, 공명선거 선서식, 선거벽보 게시, 선거운동의 과정을 거쳐 투표를 하였으며 정보화 및 스마트 교육환경에 맞춰 간편하고 신속히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전자투표로 진행되었다. 선거공고 이후에 많은 학생들이 큰 관심과 기대를 나타내었으며 특히, 4~5학년 학생들은 평소 모범적인 학교생활을 한 친구에게 후보자로 등록할 것을 권유하기도 하며 학교를 대표할 수 있는 친구들을 탐색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선거를 통해 선출된 전교 어린이회 임원들은 3월 초부터 임원 활동을 시작하며 어린이회의에서 학교생활 제반의 일을 협의하고 결정하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학생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