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MB 구속! 지금부터 시작
MB 구속! 지금부터 시작
  • 송태완 기자
  • 승인 2018.03.23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MB구속에 대한 민중당 거제시위원회 논평 -

민중당거제시위원회와 경남도의원 선거 거제 제1선거구 이길종 예비후보와 거제 제3선거구 성만호 예비후보는 오늘 오전 이명박 전 대통령의 구속과 관련한 논평을 발표하였다.

민중당과 두 후보는 논평에서 ‘거짓말과 사기로 자신의 사익을 챙겨온 MB가 처벌을 받는 것은 당연한 이치’라며 '근거 없는 발뺌과 정치보복이라는 얄팍한 핑계로는 구속을 피할 수 없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구속영장에 적시된 혐의뿐만 아니라, 대통령의 직위를 이용한 개인 비리와 4대강·자원외교·방산비리 등에 얽힌 범국가적 적폐들과 정치공작과 여론조작, 공영방송 장악 등 민주주의 파괴 행위도 그냥 넘어가서는 안된다”며 강력한 수사를 촉구했다.

이와 함께 “국민을 속이는 범죄라는 것을 알면서도 이에 가담했던 수많은 공직자와 기업인들에게도 죄를 물어야한다.”며 대한민국을 그들만의 리그로 만들어온 모든 기득권 적폐세력을 엄단해야 그것이 촛불시대의 적폐청산이라고 주장했다.

민중당 이길종, 성만호 예비후보는 많이 늦었지만 이번 MB 수감을 계기로 사회 정의에 대한 국민적 신뢰가 회복 되고, 사법정의가 살아있음을 확인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다음은 민중당거제지역위원회 논평 전문이다>

MB 구속! 지금부터 시작입니다!

오늘 새벽, 드디어 “4.자.방”으로 국민세금 털어먹고, 국정원을 이용해 민주주의를 심각하게 훼손한 MB가 구속되면서 온 국민들의 가슴이 시원하게 뚫렸다.

MB에게 적용된 혐의는 110억 원대 뇌물수수, 350억 원 다스 횡령, 조세포탈, 직권남용 등 14가지의 범죄사실과 구속영장에 적시하지 못한 범죄 혐의까지 총 18개라고 알려져, 더 이상 근거 없는 발뺌과 정치보복이라는 얄팍한 핑계로는 구속을 피할 수 없게 된 것이다.

사필귀정이다. 너무 늦은 감이 있지만 이제라도 거짓말과 사기로 자신의 사익을 부정하게 챙겨온 그가 처벌을 받는 것은 당연한 이치이다.

이제부터 시작이다. MB에게 적용된 혐의뿐만 아니라, 대통령의 직위를 이용한 개인 비리를 낱낱이 밝히고, 4대강·자원외교·방산비리 등에 얽힌 범국가적 적폐들도 모조리 수사해야 한다.

국정원을 이용한 정치공작과 국군사이버부대를 통한 여론조작, 공영방송 장악 등 민주주의 파괴 행위도 그냥 넘어가서는 안 된다.

국민들을 속이는 범죄라는 것을 알면서도 이에 가담했던 수많은 공직자와 기업인들에게도 죄를 물어, 대한민국을 그들만의 리그로 만들어온 모든 기득권 적폐 세력을 엄단해야 한다. 그것이 바로 촛불시대의 적폐청산인 것이다.

민중당 거제시위원회는 많이 늦었지만 법원의 이번 결정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이번 MB 수감을 계기로 사회 정의에 대한 국민적 신뢰가 회복되고, 사법 정의가 살아있음을 확인할 수 있기를 바라는 바이다.

2018년 3월 23일
민중당 거제시위원회
거제 1선거구 경남 도의원 예비후보 이길종
거제 3선거구 경남 도의원 예비후보 성만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