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금강박물관, 교육기부 교육부 장관상
해금강박물관, 교육기부 교육부 장관상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6.12.1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2014년 제3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大賞) 교육부 장관상’에 이어 ‘2016년 제5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大賞)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은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기 위한 행복교육과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기관, 단체, 대학생 동아리 및 개인 등을 발굴, 포상하여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교육기부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참여를 제고하기 위해 2012년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기부는 기업, 대학, 공공기관 등의 다양한 사회자원을 초 · 중등 교육활동에 적극 활용하기 위하여 비영리를 원칙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난 13일(화)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진행된 교육부(장관 이준식)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직무대행 최원기)이 주관하는 ‘2016년 제5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大賞)’ 시상식에서는 총 57개의 기관(기업, 공공기관 각17개, 대학7개, 단체·협회 8개, 대학생 동아리 8개)과 27명의 개인(교육기부자20명, 수기 8명, 홍보1명)이 선정, 시상되었다.

그 중 ‘2016년 제5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大賞) 교육부 장관상’ 개인부문 수상자로 해금강테마박물관 경명자 관장이 선정 되었으며, 경명자 관장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 미래사회에 대한 건전한 교육발전을 목적으로 양질의 교육을 실천하고 기부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경명자 관장은 “항상 힘을 낼 수 있게 옆에서 격려 해준 유천업 관장님과,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꿈을 위해 노력하면서 뒤에서 묵묵히 따라와 주고 있는 우리 박물관 학예사들께 고맙다고 전하고 싶다. 앞으로도 지금과 같은 열정으로 누군가에게 희망이 되고 모범이 되는 박물관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해금강테마박물관은 2005년 개관 이후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지원 사업, 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박물관 형태의 무료 전시, 공연, 총 400여 회의 체험학습 등 다방면의 교육기부 활동을 하였으며 그 결과, 박물관으로서는 극히 드물게 교육부로부터 인정받아 ‘교육기부 기관 인증’을 받기도 했다.

또한, 지역 내 30여개의 문화, 예술, 교육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무료 공연, 교육,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문화예술교육분야의 융성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로 인해 한국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표창장(기획실장 이상미), 제6회 경남박물관인 대회 『올해의 박물관인』(관장 경명자)과 『자랑스런 박물관인 –젊은인물』(관리실장 최영인)을 수상한바 있다.

문의사항은 해금강테마박물관(055-632-0670)이나 홈페이지(www.hggmuseum.com)를 통해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