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2016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열려
2016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열려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6.11.29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거제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24일 거제수협 뷔페에서 열렸다.

거제시가 주최하고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선이)와 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공동 주관으로 진행한 행사에는 권민호 거제시장, 반대식 시의장, 유관기관 관계자, 자원봉사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자원봉사자 간의 교류를 통한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협의회 자매결연지인 김해시·합천군 자원봉사단체협의회의 회장 등 임원진과 함양군 휴천면장 외 산두마을 이장 등 타 시군지역에서도 기념행사를 축하하기위해 참석했다.

식전 행사로는 행사장 입구에 자원봉사활동 공모전(수기, 사진) 당선작이 전시 됐으며, 전계영 봉사자의 사회로 식전 공연에는 색소폰, 노래 및 댄스를 선보여 참석한 사람들에게 많은 박수를 받았다.

본 행사는 개회선언으로 시작되어 국회의원상, 거제시장상 등 우수자원봉사상(자원봉사자 및 단체) 30개 팀, 봉사활동 공모전 당선자 10개팀, 2016년 봉사왕 2명에 대한 시상이 이어졌다. 지역사회 나눔 실천으로 많은 공헌을 한 개인 및 단체 3곳에 공로패를 전달하였다.

이후 2부 공연에서는 봉사단체 국악민요섬의 경기민요 및 평소 봉사활동에 늘 앞장서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거제의 대표 가수 김주아 공연에 이어 참가한 봉사자들이 모두 함께 하는 레크레이션 및 경품 추첨 등 흥겨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권선이 센터장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한 해 동안 열심히 활동한 봉사자들에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행사가 즐거운 잔치가 되었기를 바라며, 2017년에도 더욱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통해 거제시가 보다 따뜻하고 살기 좋은 도시가 되기를 기원하며 더불어 거제지역의 자원봉사가 보다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거제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는 ‘국민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를 촉진하고 자원봉사자의 사기를 높이기 위하여 매년 12월 5일로 지정 된 자원봉사자의 날(자원봉사활동 기본법 제13조)’을 맞이하여 매년 12월 전국의 지자체에서 개최하는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는 대한민국 자원봉사자들의 대 축제의 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