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신거제대교 ‘견내량 독수리 스마트 복합쉼터’ 조성
신거제대교 ‘견내량 독수리 스마트 복합쉼터’ 조성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4.03.20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스마트 복합쉼터 공모 선정 20억원 확보

 

거제시가 국토교통부 ‘2024년 일반국도 스마트 복합쉼터 조 성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20억 원을 확보했다.

이 사업은 스마트 기술을 기반으로 일반국도 이용자의 편의를 제고하고 지자체 특화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코자 하는 것으로 중앙정 부와 지자체가 협업하여 2026년 개장을 목표로 추진된다.

거제시는 사등면 오량리 951-12번지 구 농수산물직판장 일원 약 17,000㎡에 스마트 기술을 접목한 진출입로 개선 등 편의시설 확충, 역사적 배경 및 자연생태환경을 활용한 특화시설 설치와 기존 시설물을 리모델링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매년 11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월동하는 독수리를 탐조할 수 있는 전국 최초의 독수리전망대를 설치하고, 한산도대첩의 역사적 배경인 신거제대교 와 거제대교 아래의 좁고 긴 견내량 해역을 형상화하여 견내량튜브를 계획 한 것은 다른 사업과는 차별화된다. \

박종우 거제시장은 “사업 대상지는 거제의 주요 관문이다. 거제의 얼굴에 해당하는 이곳에 진입관문 디자인 개선 사업과 함께 이번 사업을 통해 도 로이용자 편의 제고는 물론 많은 관광객이 찾아 와서 거제의 음식을 먹고, 지역의 특산물을 사가는 곳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