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지속협, 제8회 거제시 자전거 대행진 열어
거제지속협, 제8회 거제시 자전거 대행진 열어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3.10.26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이행규)가 제8회 거제시자전거대행진을 10월21일(토) 웰빙공원에서 개최했다.

이날 참가자 200여명과 내빈 안전요원 봉사자 등 100여명이 참여해 자전거동호회와 일반인들이 함께하는 행사로 진행했으며, 개회식에는 이행규 거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의 인사말과, 박종우 거제시장을 대신해 정창욱 거제시기획예산실장이 격려사를 거제시의회 박명옥시의원과 옥영민 거제시축구협회장을 비롯한 행운권 1등 상품을 준비한 대우병원 진대호 원장을 대신해 윤상준 원무팀장 등 내빈이 참석하여 행사를 축하했다.

또한 행사 진행과정에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신현지구대(대장 손현남)에서 순찰차와 대원을 지원하고, 상문동자율방범대(대장 구명준)와 상문동발전연합회(회장 박은기)에서 주요 지점 도로 안전관리를 지원했으며, 대우병원(병원장 진대호)에서는 의료부스운영 및 앰블런스와 의료진을 지원했다.

당일 자전거가 한꺼번에 행진하기 때문에 안전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거제시자전거연맹 회원들이 행진대열 안전을 책임지고, 자원봉사자와 공무원을 포함한 50여명이 안전관리 요원으로 참여했다.

자전거 대행진 후 2부 행사에서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행운권 경품추첨을 통해 대우병원에서 후원한 종합건강검진권을 비롯한 거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김한주 부회장(법무법인 희망 대표변호사)과 박해동내과(원장 박해동), ㈜태일전력(대표 옥영민), 노무법인 마루(대표법무사 오상열), 재홍의원(원장 박인근), 준후텍(대표 박항만)에서 후원한 고급자전거 및 주최 측이 준비한 자전거와 다양한 자전거 관련 용품으로 구성된 경품에 당첨되는 행운을 누렸다.

또한 칠백리MTB동호회가 회원 최다 참가로 박해동내과에서 후원한 단체 참여상을 수상했다.

거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이행규 회장은 “8년간 지속적으로 이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던 것은 자전거를 이용하는 참가자들과 안전관리를 위해 음으로 양으로 봉사해 주시는 분들 그리고 늘 아낌없는 후원을 해주시는 분들의 봉사와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이분들과 함께 거제 여행이 자전거 일주로 가능한 그때까지 자전거 타기 좋은 도시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