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옥명숙 시인 첫 시집 "거제대로 북스 가는 길" 펴내
옥명숙 시인 첫 시집 "거제대로 북스 가는 길" 펴내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3.05.1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명숙 시인(경남 거제)이 첫 시집 『거제대로 북스 가는 길』을 5월 10일 펴냈다.

83편으로 된 시집은 거제도의 역사 문화 여행지도라고 할 만큼 시인의 고향 거제도를 주요 소재로 담고 있다.

1부는 ‘연초우체국’, ‘공곶이 수선화’, ‘오양역에서 울다’ 등 거제도의 역사와 문화를 재해석해 노래했고, 2부는 ‘거제외줄달팽이’, ‘타래난초’ 등 일상에서 만나는 자연을 시인만의 독특한 상상력으로 형상화하고 있다. 3부는 농경시대 추억과 아픈 기억을 드러내되 상처마저도 긍정적으로 승화시킨 시편들로 꾸며졌다. 성적 상상력과 유쾌함이 돋보이는 4부는 삶의 활력과 생명을 긍정하며 독자들을 새로운 세계로 이끈다.

김용호 시인은 해설에서 “원고를 몇 번 읽었지만 지루하지 않았다. 강력한 휴머니즘의 기반 위에 당돌한 상상력으로 전개된 시편들은 유쾌한 해학과 판타지한 시공간, 이웃과 향토사랑, 어머니의 영원회귀 모습들을 흥미롭게 펼쳐 보여주었다. 결국 ‘빨강머리 앤’과 ‘이바구아지매’가 시편들로 형상화된 것”이라고 평했다.

옥명숙 시인은 ‘빨강머리 앤’이라는 필명으로 활동한 유명 블로거이며, ‘이바구아지매옥명숙’이라는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버이기도 하다. 거제유튜버협회 회장을 맡고 있다.

박덕선 시인은 추천하는 글에서 “가장 거제를 닮은 그녀가 풀어내는 보석 같은 시는 거제여행의 길잡이가 된다”고 추천 했고, 송민수 작가는 “성적 모티브와 풍경들은 삶의 활력과 생명을 은유하며, 세상과 사람을 향한 시인의 따뜻한 마음이 잘 드러난다”고 평했다.

『거제대로 북스 가는 길』은 ‘도서출판 남방동사리’가 펴냈으며, 164쪽에 값은 1만원이다.

시집은 거제 시내 서점과 출판사,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인터넷서점에서 구입가능하다.

 

옥명숙 시인

경남 거제시 연초면 출생

다음 블로그 2009~2010 우수블로그 선정

유튜브 채널명 이바구아지매옥명숙

『경남작가』 2020년 상반기 통권 37호에 「야간 근무」 외

1편으로 등단

거제유튜버협회(거제Q) 회장

이메일 : ms046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