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김한표 의원, 대우조선 협력업체 성과급 지급 강력 촉구
김한표 의원, 대우조선 협력업체 성과급 지급 강력 촉구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9.05.1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한표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경남 거제)은 10일 오전 거제시 지역사무실에서 대우조선해양에 파견중인 산업은행 단장을 만나 대우조선 협력업체 성과급 지급을 강력 촉구했다.

 

이에 KDB 대우조선해양 경영관리단 박상문 단장은 “협력업체에 격려금 직접 지급 시 고용승계의 빌미가 될 수 있고, 불법 파견을 인정하는 부분이라 법무팀과 협의 중이다”고 밝혔다.

또한 “직접 지급 보다는 협력사에 경영지원금 형식으로 지급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중이며, 154억(협력사 120여개, 17,800명 대상) 규모의 복지 및 환경 개선 지원금을 구상 중이다”고 전했다.

김한표 의원은 “대우조선해양의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묵묵히 참고 일한 근로자들이다”고 말하며, “그들을 위해 장기간 고민 보다는 신속하고 실직적인 지원을 해주는 것이 대우조선 회생의 원동력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김의원은 “빠른 시일 내에 지급 방법과 일시를 검토 완료하여 산업은행이 책임지고 실행해 달라”고 촉구했다. 이에 산업은행측은 “다음주에 검토 방법 및 금액을 확정하여 지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작성된 노사합의문에는 협력사 처우 개선에 대한 내용이 있었지만, 구체적인 내용이 없어 직영업체만 성과급이 지급되고 협력사는 받지 못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