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주방용오물분쇄기 사용 자제” 당부
거제시 “주방용오물분쇄기 사용 자제” 당부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9.18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법 주방용 오물분쇄기 판매자 2년이하의 징역이나 2천만원 이하의 벌금, 사용자도 1백만원이하 과태료 부과

거제시는 수질악화로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불법 주방용 오물분쇄기 사용 자제’를 당부했다.
 
최근 주방용 음식물분쇄기(100%배출) 허용 입법예고에 따라 일부업체에서 분쇄기사용을 전면 허용될 것이라는 기대심리로 불법 주방용오물분쇄기의 광고 및 판매가 성행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대해 거제시에서는 「하수도법에 의거 음식물 쓰레기를 분쇄하여 오수와 함께 배출하는 기기를 판매하는 자에게 2년 이하의 징역이나 2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되며, 사용하는 자에게는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므로 이러한 기기를 판매 또는 사용을 자제 할 것을 당부했다.
 
  거제시 관계자는 “하수관로에 음식물쓰레기를 버리면 관로를 막아 오수의 역류를 일으키며, 음식물이 부패하면서 악취를 발생시키며, 과다한 오염물질의 유입으로 공공하수처리시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하천을 오염시키는 원인이 되므로 불법 주방용 오물분쇄기의 사용 자제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또한, “불법 주방용 오물분쇄기의 유통을 근원적으로 없애기 위해서는 단속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면서 “시민들이 불법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판매자 및 사용자를 신고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