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상의, 다문화가족 금융교육 펴
거제상의, 다문화가족 금융교육 펴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9.0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상공회의소(회장 원경희)는 지난 8월 29일(금)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근로자가족복지회관 다목적홀에서 우리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중국, 일본, 베트남, 몽골, 라오스, 캄보디아 외) 40여명을 대상으로 경남은행 거제기업금융지점 이혜정 대리를 강사로 초청 하여 금융업무의 이해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에서는 자금관리, 효율적 외환거래 등의 내용으로 재무설계, 은행이용, 예금관리, 해외송금 상품 안내 등을 알기 쉽게 설명 했으며, 교육지원을 위해 우리시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족으로 경남은행 거제기업금융지점과 옥포지점에 근무하고 있는 마민(중국)씨와 진홍진(베트남)씨가 통역 강사로 참석하여 본인들이 직접 경험했던 금융거래시 겪은 애로사항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외화송금 및 일반송금 수수료, 급여이체 통장의 관련,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특징 및 차이점, 연말정산시 세제혜택, 적금 납입 중 중도미납시 만기연장에 관한 내용 등 평소 궁금했던 점에 대해 질문을 했으며 이에 대한 답변을 통해 다문화가족들이 더욱 쉽게 은행을 이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 날 교육 참석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지급했으며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