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은 동생’「제3회 거제식물산업전」과 ‘로컬푸드, 꼬마농부와 함께하는’ 「로아팜@농부시장」이 거제시농업개발원 잔디광장에서 4월 13일, 14일 양일간 10시~17시에 개최된다.
거제시가 주최하고 거제시와 거제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 행사보다 더 풍성한 볼거리, 먹거리와 체험과 같은 즐길거리들이 준비 되어있다.
식물산업전에서는 ‘태고의 숲을 품은 거제’라는 주제로 양치식물을 활용한 원예특강과 관내 식물 관련 농가와 업체가 참여하는 식물판매 및 식물 관련 체험을 상시 진행한다.
행사진행 본부에서는 빈 화분을 가져오는 시민에게는 봄꽃을 심어주는 ‘분갈이 체험 이벤트’와 식물을 받아 갈 수 있는 ‘식물뽑기 깜짝 이벤트’가 하루 1회씩 양일간 2회 진행이 될 예정이다.
또한, ‘로아팜@농부시장’에서는 제철 로컬채소와 과일, 아열대 농산물, 먹거리 판매와 ‘나도 꼬마농부’라는 주제로 관내 유치원 아이들과 연계하여 판매 부스를 꾸며보는 체험행사까지 함께 진행한다.
강윤복 거제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따뜻한 봄날의 야외에서 펼쳐지는 거제식물산업전과 로아팜@농부시장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방문을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와 관련한 사항은 거제시 농업관광과 도시농업팀(☎055-639-6443) 또는 거제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055-639-6302/632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통영오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