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대학 4차산업 교류협약 체결
거제대학 4차산업 교류협약 체결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8.03.03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교(총장 전영기)는 지난 2월 21일 오전 10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2018 서비스기반 4차 산업포럼 및 임원 위촉식’에 참석하여 MOU체결을 진행했다.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및 진로직업교육학회가 주최하고 4차 산업 포럼 운영위원회가 주관한 본 행사는 천정배 국회의원과 한국도서관 협의장, 국회도서관장 및 지식정보산업 및 서비스 관련 업계 관계자 약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개최되었다.

거제대학교에서는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은 산학협력 가족회사 교류 협약체결을 위해 전영기 총장과 신동철 기계공학과 교수가 참석했으며, 이번 포럼 행사는 향후 한국의 산업을 책임질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서비스 현장 선도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개최되었으며, 올해 2회째를 맞이하였다고 한다.

더불어 4차 산업 10대 분야 100인의 임원 위촉장과 감사패를 수여하는 임원 위촉식도 함께 진행 되었는데, NCS(국가직무능력표준) 모듈에 따른 체계적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학교 및 기관의 대표 분들을 각 분과의 위원으로 위촉하였다. 거제대학교 전영기 총장은 NCS(국가직무능력표준) 모듈에 따른 체계적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육기관의 임원으로 드론분과 위원장로 위촉되었으며,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김영배 이사장)과 국가산업수요에 부응하는 전문기술인력의 양성을 위해 교육 컨텐츠 협력, 상호 정보 지식 교환, 인력 교류 및 교육시설 공동 활용에 상호 협력을 약속하는 MOU 체결식도 가졌다.

전영기 총장은 “앞으로 거제대학교는 국가적 요구인 4차산업 혁명에 일조하고자 학교의 모든 역량을 발휘하여 변화하는 산업 수요에 부응하는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으며, 이를 위해 거제대학교 기계공학과에 항공/드론 전공을 신설하였으며, NCS 모듈에 따른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무인기 조종, 항공촬영 및 항공정비 기술인력을 육성에 이바지 할 것으로 하였다. 또한 거제대학교는 사회대학에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거제대학교 드론 교육 훈련원”을 개설하여 일반인들을 상대로 “소형무인기 조종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