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복지관, 어린이집과 함께 나눔 교육
거제시복지관, 어린이집과 함께 나눔 교육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8.02.01 0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거제시장애인복지관(관장 하성규)는 지역 어린이집 12곳을 대상으로 2017년 기획모금 및 나눔교육 사업 ‘행복마을지도’를 진행했다.

‘행복마을지도’는 아이들에게‘마을’이라는 테마로 이야기를 나누며 아이들이 올바른 나눔 가치관을 형성하고, 공동체 의미를 심어주기 위한 나눔 교육사업이다.

작년 4월 수양어린이집을 시작으로 초록뜰어린이집까지 총 12개의 기관이 참여하한 기획모금 사업은 800여명의 아이들이 직접 저금통 모금을 실천하여 복지관에 전달함으로써 지역에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또한 사전에 원하는 기부 주제를 선정, 그에 맞는 가면 상황극을 통해 나눔 교육의 효과를 높였고, 후원이 이루어진 이후 자신이 모금하여 전달된 돈이 어떻게 쓰여 졌는지에 대하여 결과를 함께 공유하고 이웃천사 임명장을 수여함으로써 나눔의 의미를 더욱 증대시켰다.

사업에 참여한 양정어린이집 윤정미 원장은 “나눔 교육을 통해 자라나는 아동들에게 나눔의 의미를 전하고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할 수 있는 건강한 아이로 자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가 다양해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본 기획모금사업을 통해 총 3,523,790원이 모금되ᄋᅠᆻ으며 이 돈은 지역사회 나눔이 필요한 곳곳에 사용되었다.

앞으로도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거제시장애인복지관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모금사업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