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생활불편민원 신고, 종종 허위 답변
생활불편민원 신고, 종종 허위 답변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8.01.29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민 주사 모범공무원으로 추천

아주동 거제대로 19번교차로에서(옥포방향)

가로등점멸박스 지난해 10월 모습

시민들 생활불편 사항들을 스마트폰앱다운받아 민원해결 할수있도록 해놓았습니다.

거제시의 경우 교통신호 개선이나 가로등. 안전시설. 불법 주정차단속.도로포장.불법현수막 등 생활불편 민원 접수가 가능합니다.

필자는 택시운행하면서, 지난해 1년 동안 100여건의 불편사항들을 접수한 바가 있습니다.

그동안 도로.교통.불법 주차 등에 관한 민원의 만족은 보통 정도였습니다.

야간에 시민들이나 차량 안전운행을 위해서 국도나 지방도.간선도로변에 가로등이나 보안등 많은 곳에 설치되어있습니다.

특히 가로등 수리나 신설 설치 민원접수시 예산타령과 고장수리가 제대로 되지않았는데도, 민원인에게 허위로 답변하는 때도 종종 있어 근본적인 대책마련이 시급하기도 합니다.

거제시 아주동과 옥포동 연결도로 거제대로(구.14번국도) 19번교차로에서 옥포고개(l p g충전소 이전까지)가로등은 약 2년동안 가로등점멸박스는 잠금장치가 파손되어 철사줄로 묶어두었다가 비바람에 정전으로 수차에 생활불편신고하거나, 본보에서도 가로등 관리문제점들을 지적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10월경 파손된 잠금장치. 박스내 낙엽싸인 모습 사진 등 제보로 지금은 수리가 되었지만, 거제시 도로과에서는 탁상행정 처리가 아닌 현장점검처리해 줄 것을 간절히 바랍니다. 

이와 반대로 자기 맡은 직책에 민원인들의 불편해소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모범공직자를 소개할까합니다.

야간에 보행자나 운전자들의 안전을 위해서 관내 횡단보도상으로 비추는 투광등 고장접수시, 즉시수리 또는 신설설치 등으로 교통사고예방 민원처리경과 등을 유선연락으로 최선 다하고 있는 교통시설계 양승민주사입니다.

모든 공직자가 잘하고있지만 이분을 모범공무원으로 추천하고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