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경남 교육청, 거제고교평준화 제도 설명회 열어
경남 교육청, 거제고교평준화 제도 설명회 열어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12.03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과 거제교육지원청은 지난 11월 29일 17시 30분부터 중앙초등학교 강당에서 현재 추진 중인 거제고교평준화 제도에 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약 120 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이 설명회는 평준화제도에 관한 설명에 앞서 먼저 경남교육청의 대입 전문 담당인 김지연 장학사가 “변화하는 대입제도와 평준화 제도하에서의 대입 전략”에 관하여 약 30분 간 설명하여 학부모들의 진학지도에 도움을 주었고 이어서 경남교육청의 고교입시 담당인 이화순 장학사의 ‘평준화제도의 학생배정’에 관한 설명이 이어졌다.

등급별로 학생의 희망에 따라 모든 학교에 골고루 배정하는 복잡한 방식을 자료화면을 통해 설명하여 학부모들의 이해를 도왔으며 많은 학부모들은 생전 처음 겪어 보는 평준화제도의 배정방식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거제교육지원청의 김재훈 장학사는 우리 지역의 가장 걸림돌인 대중교통 문제에 대하여 집중 분석한 결과와 거제시청과의 협의 사항을 설명한 후 향후 대처에 관하여도 언급하였다.

마지막으로 경남교육청의 진행 상황과 질의 응답시간은 경남교육청 중등교육과 박근생장학관이 진행하였는데 많은 질의와 요구들이 있었다.
집중된 이슈는 “학생배정의 평준화를 뛰어 넘는 교육환경의 평준화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는가”와 “대중교통 문제가 순조롭게 해결되어 가고 있는 지”에 대한 것이었는데 아직 도의회의 승인 절차가 남아 있고 경남교육청에 설치된 “거제지역 평준화제도 도입 TF팀”의 활동이 시작 단계라서 확실한 방안을 제시하지 못했다.
특히 대중교통 해결 문제는 몇 차례에 걸쳐 시청과 협의회를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명확한 답을 제시하지 못해 학부모들의 빈축을 샀다.

한편 거제교육지원청의 실무진들은 설명회 다음 날인 11월 30일 오전에 시청을 다시 방문하여 관계자들과 이 문제에 관해 협의를 가졌으며 그 자리에서 시청측은 내년도에 있을 2019년 노선검토 작업 시 적극 반영하여 통학난 해소에 최선을 다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전했다.

이승열교육장은 “ 대중교통 문제나 교육환경 개선 문제 등 평준화제도의 도입에 필요한 모든 조치는 오로지 학부모와 학생들의 입장에 서서 추진할 것이다. 유관 기관과 협력하여 남은 1년 동안 최선을 다 하여 평준화제도에 부합하는 환경을 만들겠다 ”라며 차질 없는 추진을 약속했다.
많은 시민들과 학부모들은 이번 고교평준화제도 도입을 계기로 지역의 교육환경이 대폭 개선되어 모든 자녀들을 우리 지역의 학교에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명품 교육도시로 탈바꿈되기를 바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