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성단체, 성폭력방지 캠페인 전개
여성단체, 성폭력방지 캠페인 전개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12.03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시가 주최하고 (사)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선숙)가 주관하는 「여성․아동․장애인 성폭력방지 캠페인」이 성폭력·가정폭력 추방 주간을 맞아 지난 12월 1일 실시되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13개 여성단체 회원 500여명이 참여해 성폭력 근절을 소망하며 힘차게 행진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에 여성폭력․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플래시몹을 시작으로 1부에 여성․아동․장애인 성폭력방지 캠페인 발대식을 진행하였으며, 2부 가두캠페인은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출발하여 고현시내 일대를 돌며 성폭력예방 구호를 외치고, 고현시장을 거쳐 거제시청에 도착하여 성폭력에 대한 인식이 변화되길 바라며 힘차게 마지막 구호를 제창하였다.

(사)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 박선숙 회장은 성폭력방지 캠페인에 함께하여 주심에 감사하고, 여성‧아동‧장애인에 대한 폭력 없는 안전한 사회가 진정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라고 생각하며, 따뜻한 사회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지역의 안전지킴이로서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권민호 거제시장은 여성‧아동‧장애인은 보호받아야 할 소중한 이웃이며, 사회적 약자를 폭력으로부터 지키는 데 모두가 앞장 서 주기를 부탁했다.

이번 캠페인은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성폭력의 심각성을 대내외에 널리 알려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실시하였으며, 거제시민의 협조로 안전하고 원활하게 치렀고, 거제시와 오영종합건설(주), 수자원공사가 후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