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복지관, 보건소장 11월 무료진료
거제복지관, 보건소장 11월 무료진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11.16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상영)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인질환 예방 및 개선을 위한 무료진료를 실시했다.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은 거제시보건소와 지난 2017년 3월 21일 자문의 위촉 및 진료협약 체결을 하여 지역주민의 건강복지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무료진료에는 정기만 소장이 직접 진료하였으며 많은 어르신들의 진료를 받기 위한 발길이 점심식사를 잊을 정도로 이어졌다.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감기 및 근골격계 질환을 호소하는 어르신들이 많았으며 혈압 및 혈당 검사를 기본으로 실시하는 기초검진 후 정기만 소장의 심층적인 진료로 이어져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날 무료진료를 받은 어르신은 “병원에 가면 많은 환자들 속에 진료를 기다려야 하고 병원이라는 곳은 친해지기가 어려운 곳이다. 가까운 복지관에서 무료진료를 통해 꾸준히 건강관리를 할 수 있어서 매우 좋다.”라며 높은 호응도를 나타냈다.

정기만 소장은 “매회 진행되는 무료진료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염려가 높다는 것을 확인한다. 어르신들의 염려를 덜어 드리고 지역사회의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이상영 관장은 “우리 복지관에서는 어르신들의 만성적인 노인질환을 지속적으로 관리 및 예방하여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한다. 어르신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에 힘입어 내년에도 지역의료기관과 연계하여 무료진료 등 다양한 건강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려 한다.”라고 말했다.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은 무료진료 외에도 건강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김남영 사회복지사(☎ 055-636-0303)에게 문의하면 된다.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은 무료진료 외에도 건강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김남영 사회복지사(☎ 055-636-0303)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