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YWCA성폭력상담소, 복지박람회 참가
거제YWCA성폭력상담소, 복지박람회 참가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11.1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YWCA부속기관 거제YWCA성폭력상담소(소장 주찬희)는 11일 ‘다시 일어서는 거제! 함께하는 복지공동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거제시 사회복지박람회에 참가하였다.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주관으로 29개 복지 기관. 시설. 단체가 참여하고 43개의 부스가 운영되는 가운데 거제YWCA성폭력상담소는 성폭력, 성차별 피해자들이 건강한 삶을 살아가기 위한 시민 의식을 확립하고자 사회복지 박람회에 참여하게 되었다. 

성폭력상담소 직원과 자원활동가 10여명은 상담소에서 준비한 “다트를 통한 통념깨기 o,x, 임신체험, 성폭력이란?, 성폭력 피해자 지원 체계 ”등의 홍보를 통해 거제에 성폭력 상담소가 존재함과 피해자와 그 가족들을 지원한다는 것을 알리고 함께하게 되어 뿌듯하다는 참여 소감을 말했다.

거제YWCA성폭력상담소 부스를 방문한 전기풍 시의원은 임신체험을 하고 난 후 “임신체험을 통해 여성들의 정서적 변화까지 전부를 이해할 수는 없지만 신체적 변화를 체험함으로써 조금이나마 불편함과 고통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아동과 여성이 행복할 수 있는 거제가 되는데 힘을 모으자”고 하였고, 거제YWCA 김복례 회장은 “거제여성의 인권이 향상되어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는 거제YWCA성폭력상담소가 되었으면 한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