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마전초, EBS활용 교육멘토링 현장모니터링 실시
마전초, EBS활용 교육멘토링 현장모니터링 실시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6.1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토 ․ 멘티 ․ 코디네이터가 함께 협의하여 발전하는 멘토링 수업

지난 10일 마전초등학교(교장 박영출)는 거제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와 지역 코디네이터가 함께하는 ‘EBS활용 사회통합 교육멘토링 현장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이 날은 멘토링 참여 학생들이 온라인 멘토와 함께하는 수업을 진행하였는데, 현장모니터링 담당자와 코디네이터는 온라인 수업이 원활히 이루어지고 있는지 점검하고, 활동일지 및 관련 서류들도 점검했다.   그리고 온라인 수업을 기다리는 학생들이 오프라인 멘토와 함께 교과보충학습 및 독서논술활동을 하는 모습을 관심있게 지켜보았다.
   ‘EBS활용 사회통합 교육멘토링’활동이란 학생들에게 독서논술 및 미술활동 등 다양한 교육정보와 활동을 제공하여 학생이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신장시키고, 나눔과 봉사의 실천으로 자신의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는 사회 구성원으로 참여할 수 있게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그리고 현장모니터링을 담당한‘코디네이터’란 교육청에서 위촉한 퇴직 교원 및 지역인사로 멘토링 전문가이며, 멘토의 관리․교육․자문 및 효율적인 멘토링 방법을 전수하는 역할, 모든 구성원들을 상담하고 격려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현장모니터링을 마친 뒤 윤동석 코디네이터(전 거제교육청 교육장 )는 “멘토링 운영에 있어 멘토와 멘티, 모니터요원과 코디네이터가 서로 협력을 하여야만 성과를 내며 발전할 수 있다.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모든 구성원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