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무인관광안내 키오스크 도입
거제시, 무인관광안내 키오스크 도입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11.13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권민호)에서는 거제를 여행하는 관광객들이 관광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안내받을 수 있도록 무인관광안내 키오스크 3대를 고현버스터미널 관광안내소, 거제도포로수용소유적공원 관광안내소, 대명리조트 거제에 설치했다.

무인관광안내 키오스크 도입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올해부터 국내관광활성화를 위해 전국 10개 권역을 선정하여 추진 중인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핵심관광지 육성)사업’공모사업 선정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무인관광안내 키오스크는 터치스크린방식으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거제시 관광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관광명소, 관광지 버스노선 등 다양한 정보가 다국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지원된다. 우선 한국어버전 관광정보를 시범 서비스로 제공하고 외국어 버전 콘텐츠 구축이 완료되면 외국어버전 관광정보 서비스를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거제시 관광과 관계자는 “무인관광안내 키오스크 도입으로 그동안 관광안내소 부족과 외국어 관광안내서비스에 불편을 겪었던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편리한 관광안내서비스를 제공하여 높은 만족을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관광콘텐츠를 개선하여 거제시를 찾는 관광객에게 보다 편리한 관광안내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