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요트학교 장거리항해 시험운항“성공적”
요트학교 장거리항해 시험운항“성공적”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11.09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지난 4일과 5일 1박 2일에 걸쳐 내년도 요트학교 프로그램 신설을 위한 장거리 항해 시험 운항을 했다.

거제시 지세포항에서 출발하여 남해군 물건항까지 총80km의 거리를1박2일 코스로 다녀오는 이번 항해에는 거제시와 요트학교 관계자 8명이 참여했으며,

시간과 비용, 항로의 적정성 등 장거리항해 프로그램의 가능성을 타진하고 운항에 필요한 요소들을 사전에 점검하는 차원으로 진행됐다.

4일 오전 9시 지세포항을 출발한 크루즈요트(블루시티2호, 48FT)는 지심도와 외도를 거쳐 해금강과 병대도를 지나 정오쯤 거제를 벗어났으며, 통영의 여러 섬들을 거쳐 해가 기우는 저녁 6시 목적지인 남해 물건항에 도착했다.

남해에서 1박 후 다음날 8시 물건항을 출발한 요트는 조류의 흐름을 타고 오후 2시 지세포항에 무사히 도착함으로서 모든 일정을 마무리 했다.

바다위에서 특별함 없이 긴 여정과 다소 빡빡한 일정으로 진행돼 지루함으로 무력감을 가져다주지 않을까 염려한 항해는 햇살에 비치는 은빛 바다와 각자의 개성을 뽐내는 아름다운 섬들에 녹아 내렸으며, 중간 중간 항해를 반기듯 나타나 물수제비를 넘는 돌고래는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2009년에 개교해 다양한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거제시 요트학교는 2016년 말 조종면허 면제교육기관으로 지정됨에 따라 조종면허의 취득 욕구를 높이고 면허취득자의 실전 항해체험을 위해 2018년 특수시책으로 장거리 항해 프로그램을 신설할 계획이며,

이 번 시험항해가 성공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내년부터 요트조종면허 취득자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향후 대마도를 다녀오는 1박2일 코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요트학교 운영을 활성화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