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계룡중 앞, 고현수협 앞 신호 확인해야
계룡중 앞, 고현수협 앞 신호 확인해야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10.22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중학교앞 신호대, 상동에서구.독일약국쪽과 계룡중 두 곳은 좌회전 장소 비보호 좌회전 페인트 표시는제거되지않은 상태로 오트바이와 승용차교통사고 발생함
거제시 고현천로 계룡중학교 앞 사거리 교차로신호대, 고현수협앞 신호대에는 사전예고없이 신호순서 변경으로 교통사고발생하고 있으니 운전자들은 신호 확인후 안전운행하고 당국은 대책 세워야 하겠습니다.

거제시는 지난 2016년 3월 시비 7135만원 들여 거제대로. 거제중앙로. 계룡로.고 현천로 등 65개 교차로에 대해 교통연동화 사업을 시행했습니다. 교통신호연동체계가 지난해 7월 11일 개선작업이 끝난 지 1년이 지났지만, 일부교차로는 신호순서 표지판 설치가 안되어 있어 초보운전자나  관광차오는 운전자들은 불만이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지난 10월 18일 오후 6시 40분경 계룡중학교앞 교차로에서 오트바이와 승용차 교통사고가 발생하기도했는데, 종전 비보호 좌회전 착각하고 진입하다가 발생했을 것입니다. 고현천로 양방향 동시직진시 비보호좌회전 운행방식에서 직좌신호체계가 변경되었지만, 교차로내 알림 현수막 게시나 신호순서표지판도 설치도 안된 문제로 보입니다.

운전자 여러분들께서는 고현수협사거리신호대에도 고현천대로 양 방면 비보호 좌회전 없어지고 직.좌신호체계로 변경되었으니 잘 확인후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관계당국에서는 65곳 교차로 신호순서표지판 미설치지역에는 하루속히 안전시설물설치를 간곡히부탁드립니다.

고현수협사거리 신호대도 양방향 비보호표지판 없이지고, 상동에서 고현사거리 방향좌신호가 불과 12초정도에 불과하며, 유턴도 같이해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