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보훈회관 개관식 및 위안행사
거제시보훈회관 개관식 및 위안행사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10.1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지난 17일 오전 11시, 보훈가족의 오랜 숙원사업이였던 거제시 보훈회관의 개관식과 함께 보훈가족 위안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거제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기관단체장과 보훈단체장,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 축하 공연에 이어 1부 행사로 경과보고,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축사, 기념식수, 현판제막, 테이프 커팅식, 시설관람 등이 있었으며, 2부 행사로 보훈가족 위안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권민호 거제시장은 “오늘 개관하는 보훈회관은 우리가 보훈가족 여러분을 잊지 않고 있다는 작은 징표”라며, “보훈가족이 합당한 존경과 예우를 받으며 명예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 보훈회관」 건립은 민선6기 시장 공약사업으로 연면적 982㎡에 지상 4층 규모로 총사업비 20억원(국비 5억원, 시비 15억원)을 들여 올해 9월에 준공됐으며, 관내 8개 보훈단체 사무실과 회의실, 다목적 공간 등을 갖추고 있다.

옥상진 거제시보훈단체협의회 회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보훈대상자의 명예를 선양하고 2,000여 보훈가족의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