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청소년수련관 개관 15주년, 미래발전 비전 선포
청소년수련관 개관 15주년, 미래발전 비전 선포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10.16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은 개관 15주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미래와 도약은‘청소년들의 꿈’과 함께 할 것을 선포했다.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8월 중장기 발전계획을 위한 전 직원 워크숍 및 9월 미션, 비전 공모를 통해 미션, 비전, 핵심가치, 핵심전략 등을 공개했다.
미션은 ‘청소년과 함께하는 드림로드’이며, 비전은 ‘청소년의 꿈을 키우는 지역사회 랜드마크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이다. 이를 설정하는 과정에서 전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 반영과 환경 분석, 욕구조사 등을 취합, 정리하여 문구를 확정했다.
이는 지난 15년 동안 청소년 활동의 양적 성장에 집중했다면 이제는 질적 성장, 기관 간 협업, 100인 서포터즈단 구성, 위기 저소득가정 청소년 지원, 가족 활동 지원 등 거제시 청소년들의 욕구와 변화하는 거제시와 청소년 정책 및 활동 환경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전 직원들의 강한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아울러 수련관 핵심가치는 상생, 창의, 소통, 성장으로 설정했다.
올해 청소년수련관은 전국 수련관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고, 다양한 공모사업 선정을 통한 청소년 프로그램 활성화 및 기관 간 협업을 통한 상생, 지역민들의 후원을 통한 저소득가정 청소년 지원 등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신세계 이마트 장난감도서관을 유치하여 예비 청소년 육성에도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