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평고개 도로확장공사 안전운행 하세요
장평고개 도로확장공사 안전운행 하세요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10.1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15년 9월경부터 장평고개 확장공사가 한창 진행중입니다. (주) 남도건설에서는 1번교차로에서 사등면 사곡리 모래실 지하도까지 1차로 확장과, 위생처리장. 피솔기숙사쪽(지하도)에서 1번 교차로까지 한 차선 확장공사가 한창 진행중입니다. 

내년 3월 쯤 완공예정인데 공사기간동안 운전자들은 이곳 공사구간 주변에서는 감속 안전운행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통영쪽에서 장평고개 1번교차로 양방면으로 갈라지는 교차로에서는 특히, 서행운전으로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토록 안전운행을 합시다. 

14번 국도 사곡교차로 ( 거제. 동부방면)이전까지 내리막 3 차선도로인데 사곡교차로 전에 (약1km) 갑자기도로가 한차선 줄어들어 위험합니다.

거제시 도로과 관계자의 답변에 의하면 도로변 가로등 설치가 사곡모래실(요트장입구) 지하도 진입구간 약150m 구간에만 계획돼 있고 나머지 약 700m구간에 가로등 설치계획은 없다합니다. 예산타령만 할 것이 아니라 이 구간도 안전을 위해 가로등을 설치해야합니다.

기존 사곡모래실 지하도 옆에서(시청방면) 위생처리장입구까지는 가로등이 오랜기간동안 고장난 채 방치하고 있습니다. 14번국도를 운행하는 운전자들은 탁상행정이라며 비난하기도 합니다.

신설도로확장구간에 시공업체나 관계당국에서는 교통안전에 대한(과속단속카메라가 이전에 설치돼 있었지만 확장공사로 없어짐) 심도있는 고민도 해야 되지않을까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