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2017. 자유학기제 공연‧예술인과의 만남
2017. 자유학기제 공연‧예술인과의 만남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9.30 0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9월 27일(수)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복권기금 문화나눔이 주최하고 광개토사물놀이팀이 주관한 신나는 예술여행<퓨전콘서트 무브먼트코리아>공연과 함께 <2017년도 자유학기제 공연예술인과의 만남> 행사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거제시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는 관내 중학교 500명의 청소년들이 모여, <퓨전콘서트 무브먼트코리아> 라는 사물놀이, 비보이, 판소리, 비트박스 등 복합 문화 콘서트 공연 관람과 다양한 장르의 공연예술 전문가들의 초청 특강 및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직업인 특강으로 공연예술 직업 및 진로에 대해 강의하고 예술대학 진학에 관심있는 청소년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새로운 직업군에 대해 알아보며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고, 사춘기와 학업으로 힘들어하는 청소년들에게 우리 전통 예술 공연과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비보이, 비트박스 등 현대 예술장르를 재미있게 접목한 복합 문화 콘서트를 보여주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함께 가질 수 있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증대시켰다.

또한 청소년들이 공연 무대에 올라가 비보이, 비트박스를 직접 배워보고 판소리 한 대목인 춘향이와 이몽룡 역할을 연기해보는 등 관객과 공연예술인이 함께 소통하고 체험하는 더욱 의미있는 행사가 되었다.

황진서(수월중 1학년) 학생은 “퓨전콘서트를 무대위에서 예술인들과 함께 배우고 즐길 수 있어 정말 즐거웠으며, 주위에 만나기 힘든 공연예술인들의 특강과 인터뷰 시간을 가져서 특별한 경험이 된 것 같다. ”고 했으며, 윤명희(고현중 진로부장) 선생님은 “예술대학 지원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공연도 보고 공연예술 직업인과 만남도 가질 수 있어 더욱 값지고 소중한 자유학기제 체험이었으며, 전통과 현대 예술이 복합된 퀄리티 높은 공연을 관람할 수 있어 청소년들에게 더욱 의미있는 경험이 되었다. 항상 우리 청소년들을 위한 좋은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노력하는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청소년수련관은 꿈&끼 발굴을 위한 직업체험 <자유학기제 꿈나래> 운영, 거제대학교 NCS와 함께하는 학과체험 <자유학기제 진로체험박람회>, 그리고 <자유학기제 공연예술인과의 만남> 등 다양한 유형의 2017년도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거제시와 연계하여 <자유학기제 직업인초청특강>도 11월 계획 중 이다.
(문의: 639-8168 박규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