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옥포초, 거제시에서 주관하는 방과후 승마 체험 사업
옥포초, 거제시에서 주관하는 방과후 승마 체험 사업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9.30 0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포초등학교(교장 민수현)는 9월 1일(금)부터 11월 30일(목)까지 2달 동안 40여명의 학생들에게 거제시청에서 주관하는 학생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본 학생승마체험 사업은 거제시 농업정책과의 승마체험 활성화와 학생들의 다양한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학생들이 쉽게 접하지 못한 승마 스포츠를 보다 친숙하게, 보다 효과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되었으며, 거제 관내 승마장 2곳 중 1곳인 무지개 승마장에서 평일, 주말 등 학생이 원하는 날짜를 선정하고 총 10회 동안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옥포초등학교에서는 거제시 내에서 가장 많은 40명의 학생이 체험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다.

승마체험 수업은 1회당 1시간씩 이루어지며 프로그램 내용은 승마와 승마복에 대한 이해, 승마에 오르기 전 말과 친해지기, 말타고 걷고 달리기 등 승마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뿐아니라 고급 기술도 간단하게 체험하도록 구성되어있다. 또한, 부모님과 함께 주말에 특별한 체험을 통해 승마 기술도 익히고 추억도 쌓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기도 하였다.

옥포초등학교 민수현 교장은 “학생의 다양한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한 기회의 장을 제공하는 것이 학교의 중요한 역할이라 생각한다. 쉽게 체험하기 어려운 고급스포츠인 승마를 본교의 많은 학생들이 적은 비용으로 체험할 수 있어 학생, 학부모가 프로그램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