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교육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교육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9.28 0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류선아)는 지난 22일 거제시로부터「2017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수탁 받은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 대강당에서 ‘식생활 친구와 함께 걷는 건강 장수의 길’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날 교육에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 240여명이 참석했는데 어린이집 등 보육시설 급식소에도 활동하고 있는 어르신들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교육은 류선아 센터장의 특강과 센터 직원들이 마련한 미각테스트 체험활동을 시간대별로 구분하여 실시했다. 특히, 식생활 특강에서는 노년기 신체적 특징인 미각과 후각 기능의 감소가 나트륨과 당류 과다 섭취로 이어지는 위험성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햄버거병 등을 소개하면서 식중독 예방을 위한 위생수칙을 전달하였고, 미각테스트를 통해 평소 짜게 먹는 정도와 달게 먹는 정도를 어르신 본인이 알고 주의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우리 나이에 맞는 건강관리 방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고 퀴즈를 통해 귀에 쏙쏙 들어오게 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하였고,“미각테스트를 해보니 평소 싱겁게 먹는다고 생각했는데 짜게 먹는 편이라고 알려줘서 놀랐다 ”며 아주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평가했다.

류선아 센터장은 “어르신들이 강의 시간 내내 집중을 잘 하시고, 건강박수, 퀴즈 맞히기 등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모습에 감동받았다”며, 앞으로도 거제시 어린이들은 물론 지역민들의 건강 식생활을 위해서도 다가가는 거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