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창호초, 어깨동무하고 다 같이 캠핑장 가요
창호초, 어깨동무하고 다 같이 캠핑장 가요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9.26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호초등학교(교장 박람숙)은 9월 25일부터 10월 13일까지 3주간 본교 음악당 뒤편 놀이터에서 선후배가 함께 친밀감을 높이고 어울리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유치원 및 전교생을 대상으로 어깨동무 행복 캠핑장을 운영한다.

2017. 경상남도교육청 지정 어깨동무학교 운영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학교는 행복하고 즐거운 곳이라는 인식을 심어줌으로서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의형제⋅ 의자매 활동, 자연 친화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어깨동무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준비한 행복 캠핑장은 의형제, 의자매 학년이 ‘급우와 BEST PHOTO!, 건강 간식 나눠먹기, 액자 편지 만들기’ 활동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1일차 1, 4학년을 시작으로 2일차 2, 5학년, 3일차 4,6학년, 4일차 유치원, 5일차에서 종료 시까지 전교생이 캠핑장에서 준비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자연친화적인 공간에서 맛있는 음식을 나누어 먹고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에서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운영 첫날 참여한 4학년 학생은 “친구, 동생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도 나누어 먹고 놀다보니 진짜 캠핑장에 온 것처럼 즐겁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참여하지 못한 학년들도 캠핑장이 운영되는 것을 보며 높은 기대감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